♡ 크리미널마인드 Criminal Minds | 미드 | 범죄수사/스릴러/프로파일링

FBI 내에 존재하는 행동분석팀(BAU:Behavior Analysis Unit)은 범인의 프로필과 심리, 범죄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플로파일러들로 이루어진 앨리트 부서이며 드라마에서는 연쇄살인사건과 같은 일급 범죄를 해결하는 키 역할을 한다. 범죄자들의 마음을 읽는 과정 뿐 아니라 요원들의 가슴 아픈 과거와 팀원들 간에 서로를 아끼는 동료애도 엿볼 수 있다.

FBI의 BAU (Behavior Analysis Unit : 행동 분석팀)
행동 과학, 성범죄, 강박 범죄 분야의 스페셜리스트, 비범하지만 사회 생활은 어려운 천재, 그리고 팀의 구심점이 되는 베테랑 요원 등 5명의 프로파일러로 구성된 FBI 내의 특별 수사팀, 각자의 전문 분야를 살려 프로파일링 을 만들어 내고 수사에 나선다.

최첨단 수사 기법 프로파일링 (Profiling)
과학적 물증으로도 잡을 수 없는 범죄까지 추적한다. "프로파일링"은 범죄현장을 통해 드러난 범인의 심리적 상태를 포착, 범인의 유형을 추론해 내는 방식이다. 프로파일러(Profiler)는 인간 내면의 특성인 "심리" 에 접근하여 범인의 연령대, 직업, 성별, 가정환경 등 범인의 특성을 추론, 살인패턴과 동기, 범인의 심리 상태 등을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내며 다음 범행까지 예측한다. 미 FBI의 총 12000명 가량의 요원 중에서도 프로파일러는 29명밖에 없을 정도로 최정예 엘리트, 우리나라에서는 단 한명만이 국내 유일의 프로 파일러로 활약 중이다.

특수수사대 SVU, 인사이드, CSI를 관통하는 시리즈
프로파일링은 영화 "양들의 침묵"의 모태가 되었던 실제 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을 검거하고부터 그 진가를 인정받게 되었다. 특수수사대 SVU, 인사이드 등 대표 적인 수사물 시리즈에서 등장하곤 했던 "범인의 유형 분석을 통한 용의자 추적"방식을 크리미널 마인드 에서는 더욱 집중적으로 다루는 것, 증거에 의존하는 기존의 수사 방식을 넘어선,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기듯 스토리가 전개될 것이다.

경찰 출신의 제작진이 만든 본격 수사물! 제작자 EDWARD ALLEN BERNERO [ 에드워드 앨런 베네로 ]
시카고 경찰에서 10년간 근무한 후 TV에 진출한 특이한 이력의 제작자. NYPD Blue의 한 에피드 각본을 쓴 것을 시작으로 Brooklyn South, Trinity 등의 시리즈에서 각본을 담당했고 Third Watch부터 제작진에 합류했다. 경찰 출신이 제작한 수사 시리즈이니만큼 "크리미널 마인드"에 생생히 살아 있는 리얼리티와 긴장감은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범죄자처럼 생각하지 않는다면 연쇄 살인을 막을 수 없다!! 잡고 싶은가? 그렇다면 범인처럼 생각하라!! 
 


♡ 방영 및 시즌

Season 01 2005 ~ 2006 EP 22

Season 02 2006 ~ 2007 EP 23

Season 03 2007 ~ 2008 EP 20

Season 04 2008 ~ 2009 EP 25

Season 05 2009 ~ 2010 EP 23

Season 06 2010 ~ 2011 EP 24

Season 07 2011 ~ 2012 EP 24 ON ALL


♡ CAST Magazin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