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링스카이즈 Falling Skies | 미드 | SF
외계인 군대의 침공으로 황폐화된 지구의 6개월 후 미국 매사추세츠 주가 주요 무대이다. 가족과 집을 잃은 사람들은 은신처에 모여서 남아 있는 군인들과 2-300명 단위의 그룹을 이루어 날마다 생존을 위해 싸우게 된다.

평범했던 시민이었던 탐 메이슨 교수(캠브리지의 군대 역사학 교수)도 매사추세츠 2연대의 부사령관이 되어 살아 남은 자신의 세 아들과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실체를 알 수 없는 외계인과 싸운다. 거미처럼 여러개의 다리가 달린 흉물스러운 스키터(SKITTERS)들과, 총과 미사일로 무장한 거대한 메크(MECHS)들은 어른은 죽이고 아이들만 잡아가서 척추에 하네스(조종하기 위한장치)를 채운다. 그리고 강제로 이 하네스를 떼어내려는 순간 아이들은 목숨을 잃는다. 탐과 그의 장남 할, 그리고 매사추세츠 2연대의 전사들은 아이들에게서 무사히 하네스를 떼어내는 방법을 연구하며, 외계인들이 지구의 온 목적, 그리고 그들을 무찌르는 방법을 밝혀내기 위해 분투한다.

사건의 무대가 외계인 침공 자체가 아니라, 침공 이후 6개월이라는 점이 시사하듯 드라마는 단순한 액션과 미스터리를 뛰어 넘어 절망 속에서도 희망의 꽃을 피워내는 인간의 의지와, 끈끈한 가족애, 그리고 어려움 을 함께 헤쳐 나가는 동지애와 인류애로 어둠 속의 작은 촛불처럼 빛을 발한다.


♡ 방영 및 시즌
시즌 01 에피소드 10화 방영 완
시즌 02 에피소드 10화 방영 완

♡ 시즌 02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새로운 종족의 등장
 

+ Recent posts